공익 분야 수상…농어업·농어촌 가치 공감대 확산 공로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의 핵심 정책인 3농혁신이 성공적인 정책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도는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 주관 ‘대한민국 성공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농혁신이 공익(정책)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성공시대는 전 국민이 성공하는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각계 인사들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취지로 지난 2008년 설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국민성공시대는 그동안 러브 라이스 챌린지, 사랑의 헌혈 릴레이 등을 주관해 왔으며, 대한민국 성공 브랜드 대상은 이번에 처음 마련했다.

대한민국 성공 브랜드 대상은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업, 제품, 지방자치, 지역축제, 식품(농축수산), 공익(정책), 휴먼, 발명품, 스포츠, 금융, 교육 브랜드 등 12개 분야에 걸쳐 수상 기관·기업을 가렸다.

3농혁신은 농어업·농어촌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 공로를 인정받으며 이번 영예를 안았다.

박병희 도 농정국장은 “3농혁신은 지속가능한 농어업, 살기 좋은 농어촌, 행복한 농어업인을 만들어 가기 위한 민선5·6기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수상은 3농혁신 정책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