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대전 보라매 공원서…바자회 수익금 일부 어려운 이웃에 기부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이달 28일 서구 보라매 공원에서 시민과 거주 외국인이 함께하는 제9회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 & 국제 자선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국제 교류 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글로벌 대전을 주제로 줌바 공연, 유학생 K-POP 공연, 필리핀·캄보디아·라틴 아메리카 등의 전통 음악 공연, 중국과 인도 전통 무용 등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또 각 대륙을 대표하는 16개 나라의 요리 체험과 템플 스테이 홍보관을 비롯한 전통 한복 체험관, 지역 고등학교 유네스코 동아리의 한국 전통 문화 체험관, 풍선 아트 등 문화 체험관과 가족·연인·친구가 함께 참여하는 명랑 운동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6번째로 열리는 국제 자선 바자회에서는 대전시민과 거주 외국인 120팀이 각종 생활용품과 핸드 메이드 제품을 내놓고 두 번째 주인을 찾는다.

이번 벼룩 시장과 세계 요리 체험에서 얻어지는 판매 금액의 10%는 기부 형식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세계인 어울림 한 마당 행사 참여는 무료며,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 국제 교류 센터 홈페이지(www.dicc.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2-223-0789)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