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동구릉서…10~17일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신청 접수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문화재청 조선 왕릉 동부 지구 관리소와 구리 교육 문화원이 구리 동구릉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체험 행사 '나는야, 동구릉 지킴이 능참봉'을 이달 28일 펼친다.

참가 대상자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을 포함한 30가족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또 행사 후 소정의 기념품 증정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동구릉을 배경으로 가족과 단체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10일부터 17일까지 참가 희망 인원, 참가 희망자 이름, 나이, 성별을 적은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구리 교육 문화원 사무국(010-4622-5805)으로 보내야 하고, 문자 메시지 도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동부 지구 관리소에 따르면 능참봉은 조선 시대 관직으로 품계는 종9품으로 낮지만, 왕릉을 보호하고 제사를 지내며 왕릉 숲의 나무와 건물을 관리하는 등 왕의 무덤을 지킨다는 상징적 의미 때문에 매우 중요한 직책으로 여겨졌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가 왕릉 관리 책임자 능참봉으로 일일 제수돼 조선 시대 능참봉의 일상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 지구 관리소(031-568-2909)로 문의하거나, 구리 교육 문화원 블로그(blog.naver.com/geca9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