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대전대와 공동으로…기업 채용 시즌 맞춰 정보 제공 등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와 대전대학교가 21일 대전대 혜화 문화관 블랙박스 홀에서 기업 CEO와  대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대~敲(고)! 취업하고~GO'를 표어로 개최된 토크 콘서트는 마스크팩토리(주) 안광춘 이사의 '창의적 인재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특강과 토크 콘서트, ㈜케이잡스의 취업성공 패키지 홍보로 진행됐다.

Good-Job 행복 드림 버스에서는 인사 PR 연구소 윤호상 소장의 변화된 채용 시장에서의 취업 전략 취업 설명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됐다.

특히 권선택 시장이 직접 참여한 토크 콘서트에는 국민은행 대전·충남 영업 그룹 송인성 대표, 대전대 송영규 취·창업 역량 개발 원장, 김동욱 총학생회장, 이민호 전체 학생 대표자회 의장 등이 참여해 청년에게 취업의 현실과 미래 준비 등 채용 현장에서 이뤄지는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질의 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토크 콘서트는 기업 채용 시즌에 맞춰 시의 취·창업 정책, 대학 취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 일자리 정책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 준비생이 알아야 할 취업 전략 비법, 직장 생활 등 대학 생활을 알차게 하면서 취업까지 연계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