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도내 역·터미널서 안전장치 미설치 등 중점 점검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가 추석명절에 대비해 21일부터 이틀간 도내 사업용 여객·화물차 및 다중이용교통시설물을 대상으로 불법자동차 및 안전장치 설치 등에 관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도와 시·군 공무원,안전공단,조합 등 2개반 20명으로 편성된 합동단속반이 도내 역·터미널 등 교통 혼잡 구간과 상습 위반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차량 설비유지 및 청결상태 △소화기, 운행기록계 등 안전 관련 장치 설치 및 작동 여부 △역·터미널 등 다중이용 교통시설물의 정비 및 청결상태 등이다.

이외에도 점검반은 △대형차량 및 건설기계의 주택가 도로변 밤샘주차 등 교통 소통 또는 주민에 불편을 주는 행위 △불법 전조등 장착, 밴형 화물차 측면유리 설치 등 불법구조변경 및 안전기준 위반 자동차에 대해서도 점검을 벌인다.

또 추석 연휴 합동 지도·단속 착안사항을 △각종 안전장치 작동 여부 △택시 불법영업 행위 △안전벨트 작동 여부 등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단속으로 추석 연휴기간 귀성·귀경길의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소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단속 결과 경미한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토록 하고, 이용객에게 불편을 주는 사항 등은 관련법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