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예술가의 집 등서 진행…연극·영화·공연 등 다양하게 마련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문화 재단이 15일 아티언스 대전 17 주간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예술 과학 융복합의 장을 펼친다.

올해 아티언스 대전 17은 레지던시 참여 작가 전시를 중심으로 연극, 영화, 미디어 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준비했다.

우선 원도심 갤러리 일대에서는 아티언스 대전 17 레지던시 참여 작가 김태훈, 김형중, 김형구, 박정선, 정화용, 더 바이트 백 무브먼트와 한국 기계 연구원, 한국 표준 과학 연구원, 한국 화학 연구원 협업으로 진행하는 작품 전시가 마련됐다.

중구 문화원 전시실에서는 지난 7년 동안의 아티언스 기록을 돌이키는 아티언스 아카이브 전시를 운영한다.

또 대전 예술가의 집 전시실에서는 아티언스 놀이터와 영국 문화원 초청 전 사일런스 시그널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대전 예술가의 집 누리 홀에서는 2편의 예술 과학 연극 '人코딩', '소실'이 무료 관람으로 운영되고, 대전 아트 시네마에서는 예술 과학 영화 상영을 중심으로 박찬경 감독이 참여하는 시네 토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폐막식은 눈으로 감상하는 미디어 아트 공연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태싯 그룹과 아티언스 대전 17 레지던시 참여 작가 김형구, 김형중, 슈테판 티펜그라퍼, 후야마 유스케, 아티스트의 참여로 공연의 화려함을 더한다.

시민 참여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는 아티언스 대전 17 주간 행사의 자세한 일정은 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