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지켜온 당원과 국민들 무슨 낯으로 보나...탈영했던 사람은 군법으로 다스리는 것이 우선”

<사진자료>자유한국당 이재만 최고위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자유한국당 이재만 최고위원이 “전세가 불리하다고 탈영했던 사람은 군법으로 다스리는 것이 우선”이라며 최근 일각에서 거론되는 보수통합론을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이재만 최고위원은 31일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바른정당 일부의원들이 보수통합을 거론하는데 어불성설이요. 후안무치”라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보수의 위기에 제일 먼저 피난 기차를 타고 도망갔던 사람들이 어떻게 통합이라는 단어를 입에 올릴 수 있느냐”며 “배신자들, 기회주의자들과의 통합은 있을 수도 있어서도 안 되는 일”이라고 보수통합론에 못을 박았다.

이어 “동지들을 배신하고 당원들을 내팽개치고 앞 다투어 도망쳤던 사람들은 보수도 아니고. 통합의 대상도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최고위원은 “굴욕과 수모를 감수하면서 당을 지키고 보수를 지켜온 당원들, 국민들을 무슨 낯으로 보겠다는 것인가”라며 “그들에게 주어야 할 것은 준엄한 비판이고, 그들이 제일 먼저 제출해야 하는 것은 통렬한 자기반성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해야 할 진정한 통합은 기회주의 정치와 손잡는 것이 아니고 5.9 대선에서 문재인 반대를 외쳤던 59%의 국민과 통합하고 그 분들이 말하는 진정한 보수정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 했다.

이 최고위원은 “탈영병들이 무슨 전공이나 세운 것처럼 구는 이 뻔뻔함은 회초리도 아깝다. 가출했던 탕아가 배고프고 추우니까 어떻게 다시 들어와 보겠다고 기웃거리는 치졸함과 비굴함은 분노할 가치도 없고 실소도 낭비”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