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유성구가 오는 9월에 있을 수시모집을 대비해 성공적인 대학입시를 지원코자 ‘2018학년도 수시대비 맞춤형 1:1 진학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시대비 맞춤형 1:1 진학상담은 ▲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자기소개서 작성법 ▲대학별 지원전략 등 수시전형 대비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올해는 자기소개서 등 원서 작성 시간을 고려하여 작년대비 10분정도 상담시간이 늘어난다.

 연중 상시 진행되는 맞춤형 1:1 진학상담과 마찬가지로 이번 수시대비 맞춤형 1:1 진학상담 또한 대학진학상담에 많은 노하우를 가진 현직 진학교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일정은 오늘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유성구 청소년진로진학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구 관계자는 “수시전형은 정시와는 다르게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 수능 점수 외에 고려할 부분이 많은데 이에 도움을 주고자 수시대비 맞춤형 1:1 진학상담을 운영하니, 수시전형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상담을 희망하는 유성구 관내 학생(학부모는)은 유성구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4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학과 교육협력담당(611-2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