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권선택 확대 간부 회의서…특구 친화 정책으로 4차 산업 특별시 조성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대전 의료원, 어린이 재활 병원, 중부권 의학원 등 의료 복지 기관 설립을 본격화하기 위해 공공 의료 개혁단을 구성한다.

1일 권선택 대전시장은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8월 확대 간부 회의에서 "대전 의료원과 어린이 재활 병원은 시민의 오랜 숙원이고, 고통 받는 이에게 희망의 사다리가 되기에 강력한 추진이 요구된다"며 "새 정부가 중부권 의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는 공공 의료 개혁단을 구성, 이들 사업을 본격적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은 "민선 6기 들어 부족한 공공 의료를 확충하기 위해 해당 부처 건의, 국회 입법 추진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다행히 새 정부 들어 이를 국정 과제에 포함시키면서 분위기가 일신돼 중부권 의학원 설립까지 제시하는 등 고무된 상황을 적극 활용하자"고 설명했다.

제4차 산업 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해 대덕 특구 친화 정책을 강화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기도 했다.

권 시장은 "4차 산업 혁명은 도도한 시대적 흐름이며, 대전에서 한국형 성공 모델을 만든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며 "대덕 특구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프랜들리(friendly) 정책을 통한 협업을 강화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권 시장은"이제부터는 이런 전략 기조에 따라 실천 과제를 가다듬고, 국정 과제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이번 추경에 소요 예산을 반영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