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기자간담회서 "대전시 어린이재활병원 더 열의 갖고 정부 설득할 필요있다"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의원이 27일 대전지역 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가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업인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국비요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난이 예상된다. 유성복합터미널조성사업 무산 등 굵직한 현안사업이 사실상 무산된 상활에서 대통령 공약사업조차 챙기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범계 최고위원은 27일 대전지역 기자간담회에서 “대전시의 국비요청 서류에 어린이 재활병원건립과 관련 예산이 빠져 있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박범계 의원은 “시민여론은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요구가 높았다”며 “(어린이재활병원)은 문 대통령이 관심 있는 사업으로 강조한 공약이고 국정과제에까지 들어가 있는 사업” 이라고 강조하고 “대전시의 주도면밀한 대응과 추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누워서 감 떨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대전시 정책 추진에 대해 우회적으로 비판하고 나선 것이다.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대선 후보 당시 두 번씩이나 이벤트를 할 정도로 관심 있는 사업으로 공약은 물론 국정과제에도 포함되어 있을 만큼 문재인 정부 임기내 추진 가능성이 높은 사업이다. 하지만 대전시는 국비사업으로 판단해 이번 국비요청에서 제외시킨 것으로 보인다.

박범계 의원은 “사업특수성 시민열망 차원에서 대전시가 조금 더 열의를 갖고 정부를 설득 할 필요성이 있지 않느냐”고 불편한 심기를 표출했다.

박 의원은 지난 2015년 '지방 어린이 재활병원의 설립과 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하는 등 어린이재활병원건립을 위해 법적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