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착공 10주년 기념 개최, 국내 선진화 우수 신기술 적용 확대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성순),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협회장 윤학수)는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기념 건설교통 신기술 대전’을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우수 신기술 3건이 발표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국내의 우수한 신기술 보유업체 34개사의 신기술 관련 모형 및 판넬 등을 전시하고, 신기술 홍보 동영상을 상영했다.

이날 발표된 신기술은 ▲ 행복도시 4․5생활권(반곡동, 합강리 등)의 지하차도와 공동구에 적용된 나비이엔씨의 유동성 복합시트 방수공법(건설신기술 제587호) ▲ 2․3생활권(다정동, 대평동 등) 공동주택에 적용된 우광티엔씨의 조립식 원통형 집수정 제조․설치 공법(건설신기술 제755호) ▲ 향후 행복도시 건설에 적용성이 높은 장평건설의 확장형 날개를 이용한 연약지반용 제거식 그라운드 앵커공법(건설신기술 제652호) 등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시민들과 학생, 공무원, 건설관계자 등 약 600여 명이 방문하여 국내의 우수한 건설교통 분야 신기술을 관람했다.

방문객들은 4층 복도에 전시된 행복도시의 미래 스마트시티 건설 비전을 확인하고, 행복도시 착공 이전과 현재의 모습을 촬영한 위성사진을 비교하면서 행복도시의 발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 특화사업에 우수한 신기술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특색 있고 품격 있는 도시 시설물 등을 조성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의 선진화된 신기술 활용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