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청년 창업가와 상생협약 건물주 등을 만나 환담 및 건의사항 청취

▲ 국토부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는 13일 김현미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이 천안 도시재생 선도지역 현장에 방문해 신정부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김 국토부 장관을 비롯해 국토부 도시실장, 도시정책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등 새 정부 뉴딜정책을 추진하는 고위공무원 등이 동행했다.

천안 도시재생 선도사업은 국내 제1호 기금사업으로 동남구청사 부지 복합개발사업과 청년 창업지원 등이 활발히 진행돼 주변 지역의 자생적 개발이 점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 국토부
이번 현장방문에서 김 장관은 시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도시창조두드림센터를 찾아 도시재생과 청년 창업 등 지역경제 간의 연계방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 새롭게 원도심에서 창업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과 상생협약을 통해 저렴한 임대료를 제공하고 있는 임대인 등과 함께 환담을 가지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구본영 시장은 “동남구청사부지 복합개발사업, 천안역세권 도시시재생사업 등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이 일자리 창출, 청년주택 마련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의 현장 방문에 힘입어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추가 발굴·추진하고, 이를 통해 시민 누구나 행복하고 살기 좋은 천안시가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중앙정부, 민간기업이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동남구청사부지 복합개발사업은 제1호 주택도시기금 도시재생사업으로 옛 동남구청사 부지에 어린이회관, 기숙사, 주상복합, 지식산업센터 등을 건립하는 프로젝트다.

시는 최근 새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대응하고자 TF팀을 구성해 동남구청사부지 복합개발사업 외에 추진하고 있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사업, 성황마을 도시재생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원도심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 국토부

▲ 국토부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