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3일 대전학교체육지원센터(시교육청 3층)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된 센터는 최근 학교체육에 대한 교육적·사회적 요구에 따라 학교체육 활성화 지원 패러다임과 시스템 변화가 필요하고, 체계적인 추진 조직을 설립 및 운영하기 위해 지난 5월 설립했다.

또한, 1학생 1스포츠 활동 활성화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학교체육 정책 개발 및 활성화 방안 연구 등 체육교육과정 내실화를 지원하고,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운영 홈페이지 구축 및 유관기관(시구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등) 협업 체제 구축을 통해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선수 대회 운영 홈페이지 구축 및 학교운동부 운영 매뉴얼을 개발해 일반화 하는 등 학교운동부 선진화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학교체육지원센터는 원만한 운영을 위해 교육청, 시청, 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초·중등학교장, 체육교과연구회, 대전체육포럼 등 학교체육 유관기관 관계자들로 운영위원회를 구성,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은 학교체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학교체육 중·장기 발전체제 및 토대를 마련하고, 학교체육 활성화 우수사례 일반화 등을 통해 체·덕·지를 겸비한 창의융합인재를 육성한다는 복안이다.

대전교육청 이성성 대전학교체육지원센터장은 “학교체육 활성화 사업의 질적 수준을 향상하고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학교의 현장뿐만 아니라, 시청, 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등 유관기관들의 협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