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지방선거에서 대선성과 이어내고 총선승리 교두보 만들겠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정의당 대전시당 위원장에 김윤기(43, 전 대전시당 공동위원장)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에는 김혜란(46, 전 서구위원회 위원장), 홍승주(44, 전 동대전위원회 위원장), 오수환(31, 대전시당 청년위원회 정책국장)이 선출됐다.

새로 선출된 김윤기 위원장은 “여당과 야당이 사라진 대전 정치에서 분명한 입장, 과감한 실천, 대안적 비전으로 제대로 된 야당의 역할을 정의당이 해낼 것”이라며, “딱 1년 남은 지방선거에서 대선의 성과를 이어내고, 다음 총선 승리의 교두보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또한, 대덕구 위원회 위원장(이명영, 대덕구위원회 위원장), 동대전위원회 위원장(서혜숙, 대전시당 부위원장), 서구위원회 위원장(정은희, 서구위원회 사무국장), 유성구위원회 위원장(이광오, 노동위원회 위원장)이 각각 지역위원회 위원장으로 14명의 지역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선출되었으며, 전국위원(2명), 당대회대의원(13명), 대전시당 대의원(22명)도 함께 선출됐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이번 주 1차 집행위원회 회의를 거쳐 18일(화) 오전 11시 3기 집행부 출범 기자회견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원석 경기도당 위원장과 이정미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대표 선거를 비롯한 대표단선거는 11일 ARS 투표를 거친 뒤 12일 당선자가 확정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