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동요, 클래식이 되다’개최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정부세종청사에서 색다른 테마의 음악회를 펼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피아니스트 박종화와 싱어송라이터 하림의 협연으로 마련된 ‘동요, 클래식이 되다’를 11일 오후 7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세종시민과 공무원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을 유치하여 본 공연을 마련했다.

이번 공연에서 피아니스트 박종화는 꽃밭에서, 엄마야 누나야, 산토끼 등 동요들을 피아노곡으로 재해석 및 편곡하여 우리가 잊고 있던 순수한 감정들을 떠올릴 수 있는 추억 속 동요무대를 선사한다.

동요와 함께 클래식 소품들도 연주된다.

모차르트 작은별 주제에 의한 변주곡, 베토벤 월광, 드뷔시 어린이의 세계 등 사랑스럽고 동화 같은 멜로디에 더해 클래식 소품에 담겨있는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만나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안정희 행복청 고객만족지원팀장은 “관객들에게는 이번 공연이 클래식과 동요를 넘나들며 새로운 예술적 감성과 잊고 있던 추억들을 불러일으킬 특별한 연주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이색적인 공연을 마련하여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