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확대 간부 회의서…분위기 고조, 비전 발표 외 활동 전무 인정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제4차 산업 혁명을 화두로 다른 시·도는 사업 위주의 실리를 챙기고 있는데도 권선택 대전시장은 이제서야 '실질적인 추진이 필요하다'는 남다른 문제 인식을 드러냈다.

5일 권 시장은 옛 충남도청 대 회의실에서 열린 확대 간부 회의에서 1년 남은 민선 6기 기간 동안 약 30개 주요 현안 사업을 새 정부 정책과 연계해 완벽히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권 시장은 "4차 산업 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해 그동안 분위기 고조, 비전 발표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범 시민적 기대감이 높아졌다"며 "이제 이것을 정부 정책과 맞물려 중앙 차원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게 실질적으로 추진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4차 산업 혁명은 대전시만의 정책이 아니라, 대전이 잘되면 대한민국이 잘된다는 것을 인식시켜야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결국 지금까지 대전시가 4차 산업 혁명 특별시 대전을 위해 한 일이 분위기 고조, 비전 발표 밖에 없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한 것이다.

광주시, 경남·북도 등 다른 시·도가 '특별시'라는 명분에서 벗어나 사업 위주로 국비 지원을 받거나 요청하고, 4차 산업 혁명으로 지역 산업의 변화를 모색하는 동안 해 온 일이 이 것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성 복합 환승 센터 건립 사항도 점검됐다.

권 시장은 "유성 복합 환승 센터 사업자 계약 해지 사태를 계기로 더 탄탄하고 짜임새 있는 계획으로 정비돼야 한다"며 "시민에게 안도감을 주는 더 훌륭한 사업이 되도록 현미경식 관찰과 추진으로 보완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