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박했다 사실확인서 공개VS협박한바 없다 반박

▲ 하재붕 의장을 비롯한 일부의원들이 공개한 김연수 의원이 협박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확인서 모두 8명의원이 서명했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중구의회 의원들의 갈등으로 인한 싸움이 점입가경이다.

중구의회는 지난 후반기 원구성 이후 의장 탄핵부터, 건축법 위반혐의 등으로 고발된 의원에 대한 출석정지 징계, 새로운 의장에 대한 30일 출석정지 징계로 혈전이 종지부를 찍는 듯 했다.

하지만 복수혈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번에 또다시 징계를 받은 의장이 관용차량을 이용 했다는 등 이유와, 의장의 출석정지로 인해 직무대행을 수행하고 있는 부 의장의 의사진행 문제를 놓고 각각 불신임안과 징계안이 제출됐다, 하지만 의사국은 징계사유 미비 등을 이유로 반려했고 보강 자료 제출 요구를 했다.

의원 개개인간의 복수를 위해 무작정 징계안을 상정 해놓고 보자는 것 아니냐는 볼멘소리와 함께 복수혈전이 도를 넘고 있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한마디로 복수혈전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급기야 22일, 의장과 부의장 징계를 주도하고 있는 김연수 의원이 동료의원들에게 협박성 발언을 했다는 폭로가 이어졌다. 지난 2일 김연수 의원이 의원 간담회에서 동료의원들을 가만두지 않겠다고 협박 했다는 것.

김연수 의원이 지난 21일 의장.부의장에 대한 징계안 등을 제출한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의원들은 22일 긴급 간담회를 열고 김연수 의원 본인 징계와 관련 ‘임기가 끝난 후에라도 본인(김연수의원) 징계에 가담한 의원 한명 한명씩 찾아가 몇 배로 갚아주겠다’라는 협박성 발언을 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확인서를 공개 했다.

김연수 의원이 협박성 발언을 했다는 의원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김연수 의원은 동료의원 의정활동에 대한 협박으로 의정활동을 위축시켰다는 점에서 지방의원으로서 법적.도덕적 책임은 물론 정치적 책임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협박을 했다는 일부의원들의 주장에 대해 김연수 의원은 협박한 바 없다고 일축했다.

김 의원은 “건축법 위반 하지도 않았는데 나를 이렇게 만들지 않았나 반드시 법적(건축법위반혐의)으로 정리한 다음에는 민형사상 책임을 반드시 열배 백배 묻겠다고 법적 책임 말한 것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의원이 징계를 하는데 있어서 죄도 안 되고 문제가 없는데 생으로 사람을 잡는 것은 개인이 책임져야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렇듯 후반기 원구성 이후 시작된 의원들간의 갈등으로 인한 후폭풍은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다수의 의원들은 김연수 의원에 대해 협박으로 법적조치 검토까지 하고 있다는 말이 흘러나온다 김연수 의원 역시 한 발자국도 물러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어 갈등 봉합은 먼 나라 이야기라는 것이 중구의회 주변의 분석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