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고 33층등 16개동 2586세대 규모 조성…21일부터 청약시작

▲ 천아니 서북구 두정동 63-6번지 일원에 들어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효성·진흥기업은 오는 16일 충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3-6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3층, 16개동, 전용 51~84㎡, 총 2,5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51㎡ 291가구 ▶59㎡ 1541가구 ▶71㎡ 438가구 ▶84㎡ 316가구 등이며, 이 중 전용 59㎡ 이하 소형 면적이 1,832가구, 전체 비율의 70%에 달한다. 

청약일정은 오는 21일에는 특별공급을 진행하며, 22~23일에는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9~30일이며,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효성·진흥기업이 천안 및 아산권에 선보이는 3번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다. 앞서 천안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1318세대),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557세대)에 이어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공급하면서 ㈜효성·진흥기업은 천안, 아산권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됐다. 

㈜효성·진흥기업은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우선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돈 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첫 주말 3일간 분양상담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겐 대형 냉장고(1명), 무선 청소기(3명), 블루투스 스피커(5명), 백팩(3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청약자 및 계약자에게도 각각 1돈 금(50명), 백화점 상품권(2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 두정역 바로 앞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 직주근접에 풍족한 생활인프라 갖춰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바로 앞에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이 위치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두정역을 이용할 경우 아산, 평택까지 10분대, 수원, 병점까지 40분대 내외로 진입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삼성대로, 동서대로 등을 통해 산업단지 접근에도 유리하며,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및 논산천안고속도로 접근성을 갖추는 등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두정동 지역의 아파트 밀집 지역과 연계되는 입지인 만큼 롯데마트,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메가박스, 먹자골목, 성정공원 등 자연과 문화, 쇼핑까지 모든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걸맞은 프리미엄 평면 구성에 쉐어하우스 특화설계까지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명품 단지에 걸맞게 우수한 평면구조 및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판상형 비율을 크게 높여 채광 및 통풍을 강화했으며, 4베이(Bay), 3면발코니(일부), 안방 2면발코니(일부), 최하층 및 최상층 다락(일부) 등 지역 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함께 적용된다. 

가족구성원, 생활방식 등 각양각색의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입주민들을 고루 만족시키기 위해 전용 51㎡ 소형부터 전용 84㎡ 중형까지 타입별로 다양한 선택형 평면을 제공한다. 여유로운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 알파룸, 드레스룸 등 우수한 특화설계도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주목할 점은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인근에 산업단지, 대학교 등 1인가구가 많은 특장점을 고려해 쉐어하우스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는 점이다. 

쉐어하우스는 한 집에서 여러 명이 함께 모여 사는 구성의 주거로, 각각의 침실은 개인 공간으로, 거실, 부엌, 욕실 등은 공용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보증금 및 월세 부담을 대폭 덜어내면서 사회초년생, 대학생, 1인가구 등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겐 새로운 개념의 투자 상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전용 51㎡A, 59㎡A, B형에 쉐어하우스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쉐어하우스 타입을 선택할 경우 거실은 또 하나의 방으로 변경되면서 독립된 생활공간으로 구성된다. 이로 인해 전용 51㎡에는 최대 3명, 전용 59㎡에는 최대 4명까지 임차인을 둘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가진다. 

이밖에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실내체육관,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되며, 단지 중앙에는 모든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잔디광장, 텃밭정원, 경로당 등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친인척이나 손님 방문 시 잠자리 걱정을 덜어 줄 게스트하우스는 물론 캠핑가든도 함께 조성되며 전방위적인 문화여가시설을 선보인다. 

㈜효성 분양관계자는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효성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해 천안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완성될 예정이다”라며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직주근접, 원스톱라이프 구현이 가능한 데다 쉐어하우스 특화설계로 투자 가치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높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 주택은 충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531에 위치하며, 오는 16일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