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을 책임지는 집권여당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 <사진자료>조승래의원실 제공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조승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 갑)이 간사를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100일 민생상황실의 생활비절감팀이 8일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열고 본격적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생활비절감팀은 1차 회의에서 팀 운영 및 활동방안, 각 의원별 역할 분담,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해 논의 했으며, 첫 단계로 서민생활에 있어 피부에 와 닿는 생활비 절감 과제들을 발굴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조승래 의원은“주부, 은퇴생활자 등 세대·계층별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현장방문을 통해 작은 부분이라도 국민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과제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채택된 과제에 대해서는 당정협의, 법안발의, 예산확보 등 실현 가능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민생을 책임지는 집권여당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생활비절감팀은 통신, 교육, 주거·교통, 에너지,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활비 절감을 위한 과제발굴과 대책 마련을 목표로, 조승래 의원을 비롯해 고용진(팀장), 권칠승, 김해영, 임종성, 최인호, 황희 의원이 소속되어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8일 오전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회의실 앞에서‘100일 민생상황실 현판식 및 민생배낭 수여식’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민생현장 활동에 나섰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