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집회

▲ 전교조 대전지부가 교육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전교조 탄압을 중단하라고 외치고 있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전교조 대전지부가 31일 오후 5시 30분 대전시교육청 정문앞에서 '전교조 탄압 큐탄 대전교사 결의대회'를 열고 전교조 탄압을 중단하라고 외쳤다.

단체는 결의문을 통해 "학교급식 비리 의혹,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현장교사 333명 징계, 촛불집회 참여 고등학생 사찰, 예지재단과의 유착 의혹 및 낙하산 인사청탁 의혹, 부패사학 대성학원 채용비리 감싸기, 학교법인 대신학원 채용비리 면죄부 감사 및 행정직 인사청탁 의혹 등 설동호 교육감은 취임 이후 지역사회에 혼란과 실망을 안겨줬다"고 토로했다.

특히 설동호 교육감이 자신을 '개혁적 보수'라 일컬으며, 전교조와도 항상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입버릇처럼 말하면서 정반대로 적대적 노사관계를 확대재생산하고 있다는 것.

'박근혜 퇴진', '세월호 진상규명', '공무원 연금법 개악 반대'를 외친 전교조 간부들에 대해 징계의결을 요구, 자신도 분명히 반대 입장을 표명한 바 있는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교사 333명에게 불이익을 주었다고 토로했다.

또 교육부 핑계를 대면서 전·현직 노조지부장에게 직권면직과 직위해제 처분을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전교조 대전지부는 "소속 간부 아홉 명에 대한 부당징계를 즉각 중단하고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선언 교사 333명에 대한 행정처분을 취소하라"며 "지정배 전 지부장 직권면직과 송치수 현 지부장 직위해제를 당장 철회와 노사관계 회복과 대전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협의회에 당장 응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