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모집은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 건양사이버대학이 하반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한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건양사이버대학교가 다음달 1일부터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휴먼학부(다문화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 실용학부(글로벌뷰티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 경영학과) 3개 학부 8개 학과다.

재난안전소방학과와 경영학과는 지난 1학기부터 처음 학생 모집을 시작해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예비지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대학은 사이버대학 교육 커리큘럼상의 특성을 탈피, 전문 강의 및 자격증 취득지원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실습과 특강, 전공별 맞춤프로그램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및 실무능력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사이버대학에서는 이례적으로 국가교육근로장학을 적극 활용, 교·내외 협약기관에 학생을 파견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취업으로 연계된 사례도 있어 점차 관심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서울 학습관을 신규 이전하며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또 각 학과에서는 1대1 멘토링 제도를 실시하고 때문에 지역 모임과 스터디 그룹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험기간 전에는 시험 대비 특강을 운영하며 온라인 수업에서 느끼지 못했던 교수자와 호흡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입학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검정고시,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는 신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이수 학점에 따라 2·3학년으로 편입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고등학교 내신 성적은 입학과는 무관하다.

원서접수는 건양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한 지원도 가능하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전형자료작성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국가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www.kycu.ac.kr 또는 입학 상담 및 안내 1899-3330 또는 042-600-6589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