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 및 독후활동 장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이 오는 8월 31일까지 지역내 초(1~2학년 제외)·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 및 독후활동 장려를 위해 '2017년도 독서감상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도서와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 가능하며, 초등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공모전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A4용지 기준으로 초등은 2매, 중등은 3매 내외의 분량으로, 1인당 최대 2편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초·중·고등학생 수준에 따라 부문별 접수로 심사의 다각화 및 학생들의 공모 참여 의지를 높일 예정이다.

또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오는 9월 외부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전시교육감상(3명)을 비롯한 교육장상(12명),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상(총 응모편수의 7% 선정)을 시상하고, 지도교사에게는 대전시교육감상(3명)과 교육장상(12명)을 수여할 계획이다.

작성된 독서감상문은 학생 개인이 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 www.djsecc.or.kr 로 제출하거나, 지도교사가 학생들의 원고를 취합해 '업무포털-자료집계시스템' 또는 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로 일괄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 www.djsecc.or.kr 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1과 042-229-14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