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체육 교사상 정립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이 신규 임용되는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좋은 체육교사상을 정립하기 위한 멘토링 활동으로 '더 프로 멘(The Pro Men)'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더 프로 멘(The Pro Men)은 'The Project to Make Good PE Teachers Through Mentoring - 멘토링을 통한 좋은 체육교사 만들기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더 좋은 체육교사' 또는 '체육 전문가'를 뜻한다.

이 사업은 교사교육 프로그램으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겸비한 멘토(우수 체육교사, 체육전문가 등)와 멘티(신규 체육교사)가 학교체육 영역별로 멘토링 활동을 하며, 신규 체육교사의 학교체육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체육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좋은 체육교사상을 정립하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또 지역내 신규 임용되는 체육교사는 '더 프로 멘' 사업에 3년간 의무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멘토링 활동 영역으로 수업컨설팅, 교과연구 활동,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학교운동부 운영, 생활지도, 기타 학교업무(담임업무, 공문서 처리 등) 등이 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지난 19일 오후 3시 대전교육정보원에서 2015~2017학년도 신규 임용된 52명의 체육교사와 23명의 멘토들을 대상으로 '더 프로 멘 세미나'를 개최,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