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21일까지 천안 신부문화공원에서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국내 최초로 청바지를 주제로 한 페스티벌이 충남 천안에서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제1회 천안 청바지 페스티벌은 충남 천안시 신부동 신부문화공원 무대에서 펼쳐지고 있다.

천안시가 주최하고 (사)한국 이벤트협회 충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개최일인 20일은 리바이스트라우스 사업가가 미국 특허청에 청바지 특허를 신청한 날(1873년 5월 20일)을 기념해 열리고 있다.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라는 주제 아래 청바지와 관련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색다른 체험을 선사하게 된다.

또한 유명 연예인의 청바지와 대표 브랜드 리바이스의 청바지 등을 기증 받아 현장에서 경매 이벤트를 벌여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수익금은 전액 불우 이웃돕기 성금에 기부한다.

행사는 일반 시민 즉석 청바지 모델 콘테스트, 중고청바지 프리마켓, 청바지와 연계 모자, 벨트 ,가방, 신발 등 가죽 제품 프리마켓, 청바지의 역사 및 기록을 담은 홍보관, 대형오토바이를 이용한 포토존, 팝콘 무료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상설 시장도 운영된다.

공연도 마련 됐다. 천안시립합창단 공연, 7080 버스킹 공연, 가족명랑파티, 7080나이트파티, 재즈와 아코디언, 통기타·색소폰 연주, 청바지 7080파티 등 다양한 공연 무대도 꾸며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