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목원대 콘서트홀에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목원대학교와 대전시가 19일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기업 CEO, 대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장과 함께하는 2017 취업 톡톡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대전시와 목원대가 학업에 지치고 취업난에 낙담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하고 용기를 줄 목적으로 마련했다.

성공한 기업 CEO와 대학생들 간의 자유토론으로 현장에서 느끼는 대학생·청년들이 갖추어야 할 인성, 취업준비와 가치관, 대학생활의 의미와 취업역량강화, 창업준비 등에 대한 상호 의견교환으로 청년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토크콘서트는 방송인 윤희정씨의 사회로 권선택 대전시장, 정초신 영화감독, 박진성 한국에어로 이사, 정철호 목원대 인력개발원장, 김영래 목원대총학생회장, 장현수 신학대학회장이 참여해 취업 준비생인 대학생들과 함께 대화하며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취업난에 낙담하고 지친 청년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 싶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를 청년정책을 본격 추진하는 해로 행복 나눔 청년 취·창업 프로젝트와 같은 일자리뿐만 아니라 설 자리, 놀 자리 등 청년의 복지에 시정의 역점방향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토크콘서트후 목원대 교내 곳곳에서는 ▲청년일자리 현황과 문제점 동영상 시청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상담 ▲대한상공회의소의 청년내일채움 공제 제도 설명 ▲맥키스컴퍼니, 금성백조주택, KEB하나은행이 참여한 'Good-Job 행복드림버스' 기업채용 설명회 ▲현장면접 ▲지문적성검사 ▲캘리그라피 그리기 등 다양한 취업행사가 펼쳐졌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