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범계 의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서구을 출신 박범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제1정책조정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 김태년 의원은 지난 17일 ▲제1정조위원장 박범계 의원 ▲제2정조위원장 박광온의원 ▲제3정조위원장 이개호의원 ▲제4정조위원장 한정애의원 ▲제5정조위원장 유은혜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박범계 의원은 제1정조위원장으로서 법사, 안행, 외통, 국방, 운영, 정보위의 정책조정 및 정책 개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간의 정책협의 등에 관한 업무를 총괄 지휘하게 된다.

또한 박범계 의원은 문재인정부의 인수위격인 국정자문기획위원회(위원장 김진표) 정치행정분과에서도 활동하며 새로운 정부의 5개년 국정과제 로드맵 구성에 나서게 됐다.

박범계 의원은 “당의 중책과 함께 촛불민심의 결과로 탄생한 제3기 민주정부의 국정운영 로드맵 설계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나라가 겪고 있는 여러 위기들을 타개할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참여정부시절 청와대 법무비서관을 지낸 박 의원은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간사위원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위원으로도 활동하여 전문성과 역랑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