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영어교사심화연수 하반기과정 운영을 위한 영어교육 교류 협약 체결

▲ 대전교육연수원이 16일 오전 11시 미국 뉴저지주 블룸필드 대학교에서 미국 블룸필드 대학교 및 블룸필드 교육청과 영어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이 16일 오전 11시 미국 뉴저지주 블룸필드 대학교에서 미국 블룸필드 대학교 및 블룸필드 교육청과 영어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전영어교사들은 실용영어교육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TEE(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선도교사로서 선진 영어를 습득할 수 있게 된다.

또 블룸필드 대학교는 대전교육연수원의 '2017 영어교사심화연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질 높은 3주간의 테솔 프로그램과 블룸필드 교육청 소속 초․중등학교와 연계한 1주간의 현지 수업실습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개별 멘토교사를 배정해 수업 멘토링과 피드백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수업전문성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룸필드 대학교는 블룸필드 교육청과 함께 미국공립학교에서 실제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실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어 전세계 비영어권 교사 및 연수자들에게 우수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양 기관의 교류를 통해 한국교사가 우수 프로그램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미국에 한국영어교사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