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조회 걱정없이…아파트 등 주택담보대출 계획 시 금리비교 필수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주택담보대출시 신용조회를 하지 않고 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인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방문해 대출상담을 받지만 전문가들은 최대한 많은 은행을 찾아다니면서 각 은행별 상품들을 비교해본 뒤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결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최근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바닥을 찍고 지속적인 인상을 거듭하면서 2%대 상품들은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또한 대출규제가 까다로워질 예정이기 때문에 아파트담보대출을 받기가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볼 때 은행창구 직원의 경우 속한 금융사에서 출시한 금융 상품만을 권유하기 때문에 바로 결정하기보다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홍보성 최저금리에 현혹되기보다는 실 상환계획을 설정해 자신에게 맞는 우대금리 항목들과 조합 후 자신에게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를 비교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아파트담보대출을 계획 중이라면 금리가 더 오르기 전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유리한데 대출에 대해서는 대부분 자신이 대출을 받았다는 것을 알리기 꺼려하기 때문에 대출상담을 받는 것에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금리가 오르고 있는 현 시점에서는 적극적인 대출상담으로 낮은 금리를 적용받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최근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운 사람들 사이에서 전세자금 대출부터 빌라, 아파트담보대출까지 여러 가지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전문가와 상의하면서 여러 은행들의 금리를 비교해주는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어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는 최저금리의 은행 상품을 찾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많은 주택담보대출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해주는 리더뱅크는 시중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한도와 금리, 아파트 MI 담보대출, 빌라와 전세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사업자 아파트담보대출, 후순위담보대출 상품을 1금융권인 은행부터 캐피탈, 보험사, 저축은행까지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불법적인 수수료 또는 중개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무료서비스로 각 금융권과 정식적으로 업무제휴가 되어 있으며, 상담 시 고객의 동의 없이 신용조회를 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리더뱅크 홈페이지(leader-bank.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