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3시 30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이 11일 오후 3시 30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에듀-코칭 보급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대한민국 대표 코치 10인의 릴레이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 두 번째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주)한국리더십센터 김경섭 회장이 '에듀-코칭을 위한 코액티브 스킬들'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액티브 스킬이나 코액티브 대화모델을 제시해 대전 교육가족에게 코액티브 코칭이라는 새롭고 독특한 대화모델을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코액티브란 상호협력한다는 의미의 코(Co)와 함께 앞으로 나아간다는 액티브(Active)의 합성으로, 코치[교사, 학부모 등]와 학생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업적 참여를 강조하는 코액티브 코칭(Co-Active Coaching)이 탄생했다.

또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은 매월 저자 특강 형태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각급 학교 및 기관의 교직원은 특강이 다양한 에듀-코칭 모델을 탐구하고, 학교와 가정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코액티브 코칭은 한 마디로 줄탁동시(啐啄同時)라고 말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생이 동시에 협업적 역할을 할 때, 학생은 온전한 존재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며 "우리 교육청은 에듀-코칭을 통해 미래 교육을 준비하고, 모든 교사가 에듀-코치가 되어 학생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