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변화와 개혁 시민의지 반영된 것, 한국당-시민 선택 겸허히 받들겠다, 바른정당- 지지에 바른정치로 보답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된 가운데 대전지역 각 정당은 논평을 통해 선거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우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문재인 후보의 당선은 변화와 개혁을 열망하는 대전시민들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책임 있는 수권정당으로써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안보위기부터 국민갈등 치유까지 국내‧외 산적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대전에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대한민국의 과학특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후회 없이 쏟아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드러난 준엄한 대전 시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들겠다”며 “대전 시민들께서 보여주신 애정의 회초리를 달게 받들고, 이번 대선을 교훈 삼아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바른정당 대전시당은 “문재인 대통령 당선을 축하 한다”며 “창당 100일 남짓 된 신생정당이 젊은 세대로부터 폭발적 지지를 받게 된 것은 바른정당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바른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국민의당 대전시당과 정의당 대전시당은 대선 결과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