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국회의원회관서 "보수궤멸을 운운하는 친북좌파-패권 세력에 이 나라의 운명을 맡기면 미래 없다"

▲ 2일, 바른정당 홍문표의원을 비롯한 13명 국회의원들이 탈당선언과 함께 자유한국당 홍문표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바른정당 13명의원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를 지지선언하며 탈당을 선언 했다. 바른정당은 창당 100여일만에 사실상 붕괴수순을 밟고 있다.

2일 바른정당 탈당의원들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탈당을 공식화하고 한국당으로 복당을 밝혔다. 이들은 전날 밤 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회동 이후 2일 오전 홍준표 후보 지지선언과 함께 집단 탈당 했다.

이날 탈당선언에는 권성동·김재경·김성태·김학용·박순자·박성중·여상규·이진복·이군현·장제원·홍문표·홍일표·황영철등 13명이 함께 했다.

탈당 의원들은 “보수의 대통합을 요구하는 국민적 여망을 외면할 수가 없었다”며 “보수의 분열은 있을 수 없으며, 친북좌파의 집권을 막기 위해 보수는 단결해야 한다는 준엄한 요구를 했다”고 탈당 배경을 설명 했다.

이어 “7일 앞으로 다가온 선거에서 홍준표 후보의 승리를 위해 보수가 대통합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보수궤멸을 운운하는 친북좌파-패권 세력에 이 나라의 운명을 맡기면 이 나라의 미래는 없다”며 “홍준표 후보와 함께 지금까지 이 나라를 발전시키고 지켜온 보수 세력의 집권을 위해 지나간 과거와 서로에 대한 아픈 기억은 다 잊고 대동단결하자”고 촉구했다.

이에 바른정당은 의석수가 18석으로 줄어들면서 국회 원내교섭단체 지위도 잃게 됐다. 사실상 붕괴상황에 대해 바른정당 대전시당측은 당혹스러운 입장에 있다.

바른정당 관계자는 “현 상황에 대해 시민들에게 어떻게 설명 할지 고민”이라며 곧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