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업 주요 정책 8개 분야에 대해 농·축산업 문제점 해결 및 향후 추진방향 논의

▲ 세종시의회 정책연구모임인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21일 세종시의회 회의실에서 이충렬 대표연구위원을 비롯 담당공무원 참석한 가운데 2차 간담회를 가졌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충열)은 21일 3층 의정실에서 시청 담당부서장과 함께 제2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2017년 세종시 농·축산업 주요 정책 8개 분야에 대해 농·축산업의 문제점 해결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논의된 주요 정책으로는 세종시 쌀 정책 추진방향, 세종형 친환경 축산정책방향, 세종형 유통조직 육성 및 활성화 방안, 도시농업 활성화, 세종 친환경축산기술 보급 사업 등이다.

또 세종시에서 생산되는 쌀 판로확대, 축산․악취문제 해결, 농·축산업인과 도시민과의 상생협력의 필요성 등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충열 의원은“오늘 간담회를 통해 회원들이 제시한 의견이 향후 집행과정에서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적극 관심을 갖고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앞으로 축산 및 농업관련 사업 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