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한국과학관학회가 3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정식 출범했다.

한국과학관학회는 과학기술자료를 수집·연구·보존전시·교육하고 과학기술 지식을 보급하는 과학관의 제반활동과 운영에 관한 창의적인 연구를 증진하고 그 연구 결과를 확산함으로써 과학관 발전을 도모하고 과학기술문화 보급에 기여하고자 창립됐다.

학회 초대 회장으로 추대된 양성광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전국 과학관 연구자와 129개 과학관 소속 직원, 과학관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의 학술교류와 네트워크 형성에 필요성이 제기되어 한국과학관학회를 출범하게 됐다"며 "앞으로 한국과학관학회가 우리나라 과학관 관련 연구자들의 구심점 역할 및 연구의 활성화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립축하를 위해 '도구와 사상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한 이광형 KAIST 미래전략대학원 원장은 "오늘 한국과학관학회의 창립이 과학관 연구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자리에는 강신영 국립광주과학관 관장, 김덕규 국립대구과학관 관장, 이영활 국립부산과학관 관장, 유용만 충남대학교 대학원 원장, 박승재 대구대학교 석좌교수 등 귀빈들이 참석했다.

한편 한국과학관학회는 과학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https://kssms.jams.or.kr 할 수 있고, 회원에게는 각종 학회 행사 참여 및 학회지를 받아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