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는 배신자를 용서하지 않는다’며 유승민에 직격탄 날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자유한국당 대통령 경선 후보로 나선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7일과 28일 양일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아킬레스건을 건딜더니 29일에는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와 '범보수 단일화'를 향한 기싸움에 나섰다.

홍준표 지사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개최한 '복지공약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유승민 후보가 자신의 대선주자 자격을 문제 삼은 것과 관련해 "내게 시비 걸지 말고 우선 자기 지역에 가서 신뢰를 회복하도록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유승민 후보가 자신과 한국당 김진태 의원을 가리켜 "여론조사에서 1, 2위를 달리는 (한국당) 후보들은 전부 대통령이 되면 법원 재판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라며 선제공격을 한 데 대한 반격 차원이다.

홍준표 지사는 유승민 후보를 향해 "TK가 본거지인데도, 왜 TK에서 뜨지 않느냐"면서 '살인범도 용서하지만, 배신자는 용서하지 않는다'라는 것이 TK 정서라는 점을 거듭 강조한 뒤 "그래서 유승민 후보가 안 뜨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는 대구를 지역구로 둔 유승민 후보가 '안방'에서조차 큰 인기를 얻지 못한다는 점을 꼬집으면서 "TK는 내가 적자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지사는 회견 말미에 "그건 내 이야기가 아니라 서문시장 상인들 이야기"라며 자신은 '전달자'임을 강조했다.

홍준표 지사는 전날 유승민 의원의 조건부 단일화 발언과 관련 친박과의 청산에 대해 "선거는 때로는 상대방과도 협상하고 적과도 동거해야 한다. 하물며 같은 당에 있는 사람과 갈라치기를 하는 건 옳지 않다"고 포용의 자세를 보였다.

그러면서 그는 "해당행위를 한 데 대한 조치는 당헌당규를 따라야 한다. 당헌당규를 따르지 않고 해당행위를 징계하면 초법적 조치"라고 덧붙였다. 후보 단일화를 위해 무조건 친박계를 내치지는 않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진다.

한편 홍 지사는 지난 27일 불교방송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노무현 정권은 '안희정 뇌물'로 출발하고 '박연차 뇌물'로 끝났지 않았느냐"며 "문 전 대표가 되면 '노무현 대통령 2기'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 전 대표의 군복무기간 단축 공약에 대해 "표 얻으려고 터무니없는 얘기를 하는 것"이라며 "아예 국방력을 없애고 북한에 나라를 바치자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청년실업 등 일자리 문제에 대해서는 “문 전 대표나 야당 주자들이 공약한 것은 청년한테 푼돈 몇 푼 쥐어 주는 것”이라며 “이놈의 나라는 좌파들이 꽉 쥐고 앉아서 국회에서 모든 법률을 반(反)기업법률(을 처리하려 한다)”며 “기업하는 사람을 도둑놈 취급하고 규제한다”며 ‘좌파 광풍시대’라고 맹비난했다.

홍 지사는 개헌 필요성에 공감하면서도 대통령 임기 3년 단축 문제에 대해서는“그건 안될 것이다. 국회의원들이 자기 임기 단축을 위한 개헌을 한다고 해야 한다”고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