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제235회 1차 본 회의서…시간 지났다 이유로 2차례 정회 소동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서구 의회가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구 의원을 징계할 윤리 특별 위원회를 구성했다.

17일 구 의회는 제235회 임시회 1차 본 회의를 열고 성추행 혐의로 검찰이 정식 기소를 의미하는 구공판 결정을 받은 A 의원을 대상으로 한 윤리 특위 구성을 시도했다.

그러나 더불어 민주당 의원들의 반발로 2차례 정회된 끝에 가까스로 윤리특위 구성을 마쳤다.

지난 해 구 의회는 검찰의 A 의원 기소 여부에 따라 윤리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하지만 지난 달 10일 검찰이 A 의원에게 구공판 처분을 내렸지만, 이번에는 윤리 특위 구성 시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윤리 특위 구성에 난항을 겪었다.

특히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현재 당원권 자격 정치 처분을 받고 있는 A 의원을 더 민주 소속 의원들이 감싼 것으로 전해지면서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이다.

현재 A 의원은 제3자를 통해 성추행과 이와 관련돼 역시 검찰에서 구공판 처분을 받은 명예 훼손 건을 합의하자는 의사를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같은 구 의원으로 A 의원을 명예 훼손으로 고소한 B 의원은 합의할 의사가 없고, A 의원이 변호사를 선임한 만큼 재판 결과를 기다린다는 강경한 입장이다.

이보다 앞서 지난 해 A 의원은 술을 마시고 한 여성을 여자 화장실까지 따라가 성추행했다는 혐의를 받아, 검찰에 고소돼 6개월 동안 수사가 진행돼 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