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유성구와 나노종합기술원(원장 이재영)이 6일 나노종합기술원에서 꿈나무과학멘토 사업의 나노분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꿈나무과학멘토 사업은 미래 우리나라의 주역이 될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다양한 분야의 과학을 소개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 소개 프로그램이다.

나노기술은 21세기의 등장과 함께 세계 주요국의 핵심적인 연구개발분야로 부상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주요기술 중 하나로 미래 주역인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꼭 필요한 교육분야이다.

이번 협약으로 나노종합기술원은 꿈나무과학멘토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노이론교육, 과학창의실험, 현장학습 등 ‘나노’와 관련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나노종합기술원은 나노기술‧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연구기반 조성으로 미래를 창조하는 세계 최고 나노종합지원기관으로 첨단기술 전파와 교육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꿈나무과학멘토는 2011년 7개 멘토기관의 협업으로 시작해 2016년에는 20개 멘토기관 88개 멘티기관이 참여하는 등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에는 2개의 멘토기관이 늘어날 예정이다.

구는 이외에도 동아리 과학교실, 토요일엔 과학소풍, 과학마을 유성나들이, 과학진로 탐색캠프, 과학골든벨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과학마인드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 업무협약 체결 장면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