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청소년의 자치권과 사회참여의 기회를확대하기 위해 ‘제1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의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의원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제1대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의회 30명, 청소년의회 30명 총 60명 이내로 구성하며, 3월10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어린이 의회 의원의 경우 관내 거주 또는 소재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재학생이고, 청소년의회 의원은 관내 거주 또는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만19세 미만 청소년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된 어린이․청소년 의원은 3월말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원 구성 후 4월부터 12월까지 10회 이내의 정례회 및 임시회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 공문, 우편, 방문, 팩스 등 편리한 방법으로 접수하면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아동친화담당(042-611-2904)로 문의하면 된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어린이․청소년 의회 활동은 그동안 보호 대상이었던 아동들이 정책의 중심이자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며 “관내 청소년들의 자율적, 자치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