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유성구는 주말인 일요일에도 구암평생학습센터에서 가족단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4월부터 지역주민에게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구암평생학습센터에서는 2013년부터 토요일을 활용해 ▲어린이주산암산 ▲생각을 넓혀주는NIE ▲MOM 대로 TALK 등 16개 강좌를 운영해 오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어 왔다.

이번 일요프로그램에는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건전하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가족단위로 주말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체험형강좌 5개가 확대 편성된다.

5개 일요프로그램은 ▲우리가족 동화읽기 ▲일요일은 가족 쿠킹데이 ▲레크레이션을 통한 우리아이와 놀아주기 ▲역사야 놀자 ▲미디어활용하기로 모두 3개월 과정으로 주제별 24명 이내로 모집한다.

‘일요일 가족쿠킹데이’에서는 불고기 핫도그 및 초코머핀 만들어 보고 ‘역사야 놀자’에서는 조선시대 및 근현대역사 속 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인물 관련 작품 만들기 등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구암평생학습센터 옆 구암도서관에서 다양한 종류의 책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로 주말을 맞아 먼 곳에 가지 않고도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가족 간 소통과 문화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3월6일까지 ‘유성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며, 4월2일 일요일부터 6월24일 토요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유성구 평생학습원에서는 아동․청소년, 가족형, 직업능력향상과정, 전통, 인문교양, 건강․문화예술 등 6개 분야 138개 과정에 3240여명의 2분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long.yuseong.go.kr)를 참고하거나 042-601-6565 또는 042-601-65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