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스 타이어즈 지분 100%…B2C 유통 분야 경쟁력 강화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한국타이어가 1일 호주 최대 타이어 유통점 작스 타이어즈(JAX TYRES)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작스 타이어즈 회장 프레드 허렐(Fred Hurrell) 등의 지분을 인수, 한국타이어 그룹 계열사로 편입한다.

한국타이어 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새로운 사업의 한 축인 B2C 유통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혁신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유통 네트워크에 적용해 아시아 지역을 넘어 글로벌까지 유통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생산 시설 증설과 같은 하드웨어 성장을 넘어 유통 네트워크와 프리미엄 서비스 등 소프트 웨어 성장으로 모델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타이어에 따르면 작스 타이어즈는 가격 경쟁력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과 함께 타이어를 유통하는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1949년 호주 시드니에 1호점을 설립해 현재 83개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타이어 전문 매장과 달리 모든 매장이 고급 자동차 딜러 매장처럼 투명하게 개방돼 있고, 현대적 스타일의 디자인과 고객 친화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편하고 친근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해 기존 타이어 매장과 차별화를 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가격 확인 후 오프라인 매장을 지정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타이어 구매가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작스 타이어즈의 타이어 가격은 호주 내 리테일 가격의 기준이 되고 있다.

작스 타이어즈는 온라인과 매장의 가격이 동일한 가격 신뢰성을 바탕으로 호주 타이어 판매점 홈페이지 페이지 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더불어 매장 내 고객의 차량에 휠과 타이어를 장착한 모습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견적을 미리 알 수 있어 방문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