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포켓몬 등장 빈도 높아…게임 동호인 모여 들며 주목 받아

▲ 대전 오월드가 출시 이틀째인 포켓몬고의 희귀 아이템이 자주 등장하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포켓몬고 게임 동호인 A 씨는 "우연히 오월드를 찾았다가 게임을 실행했더니 다른 지역보다 훨씬 게임이 잘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정도는 게임 동호인 사이에서 '대박' 수준으로 인정한다"고 말했다.

대전 오월드가 우리나라에 정식 출시된지 이제 이틀이 지난 포켓몬고의 성지로 급부상했다.

증강 현실 게임 포켓몬고가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는 가운데 대전 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오월드가 포켓몬고의 성지로 떠올랐다.

포켓몬고 게임 동호인이 오월드에 열광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달 24일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출시된 이 게임이 대전 오월드에서 유난히 활발하게 플레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게임 동호인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포켓몬고 게임은 스마트폰 상의 증강 현실 프로그램에 나타난 포켓몬을 잡는 것인데 오월드에는 게임 참여자가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게임 동호인이 선호하는 희귀 포켓몬이 자주 등장해 오월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포켓몬을 잡는데 쓰이는 일종의 포획 무기인 몬스터볼을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포켓 스톱도 일반 지역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런 이유로 게임 출시 2일 밖에 지나지 않은 26일에도 오월드에는 포켓몬고 게임을 즐기는 젊은 게임 동호인이 모여 들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