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전당, 10명의 젊은 테너 '텐 테너스'(The Ten Tenors)공연

“그들은 오페라 가수이기도 하고 팝 가수이기도 하다. 로커이기도 하고 펑크 아티스트, 카바레의 음유시인이기도하다.” 5월 27일 대전문화예술의전당에서 ‘음악적 카멜레온’ 10인의 테너를 만날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텐 테너스(The Ten Tenors)는 말 그대로 10명의 젊은 테너가 모여 만든 그룹이다. 1995년 호주 브리즈번 음악원을 갓 졸업한 테너 10명은 대학시절 진지한 오페라보다는 청중과 호흡하는 무대와 화려한 쇼에 관심을 보여 왔고, 졸업 이후 텐 테너스를 결성해 방송 프로그램의 창립 축하공연 무대에 섰다.

1998년 첫 공연을 시작으로 수많은 연주를 하였다. 클래시컬 하면서도 친근한 연주는 이들이 놀라운 속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 주었으며, 의심할 수 없는 오스트레일리아적인 매력은 전 세계의 수많은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호주에서 확고한 성공을 거둔 그들은 이후 유럽의 공연 프로모터들의 집중적인 주목을 받는다. 2001년 이들은 뉴질랜드와 독일의 베를린, 오스트리아 함부르크의 공연을 전석 매진시켰으며 2002년 ‘유로비전 페스티벌 Eurovision Grand Prix de la Chanson'에 게스트로 초청받아 놀라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인지도와 실력에 힘입어 2006년 9월 이후 전 세계 무대를 향한 대형 프로젝트 신보발매와 함께 시작된 투어에서 2006년 한 해 동안 무려 30만장의 티켓 판매고를 올렸을 뿐만 아니라 각 나라별 주요 공연장에서 러브콜이 끊임없이 이어질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월드 스타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였다.

이번 대전공연에서는 영화 <늑대와 함께 춤을>가운데 Here's To The heroes, <여인의 향기> Por Una Cabeza 등 영화 OST와 로시니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Largo al factotum, 오페라 <팔리아치> Vesti La Giubba 등의 오페라 아리아, 이탈리아 칸초네 메들리와 영국 락 그룹 <퀸>의 노래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일 것이다.



팝페라 최고의 히어로 “더 텐 테너스”

텐 테너스(The Ten Tenors)는 10명의 젊은 실력파 테너들이 모여 만든 그룹이다. 1995년 호주 브리즈번 음악원을 갓 졸업한 테너 10명은 대학시절 진지한 오페라보다는 청중과 호흡하는 무대와 화려한 쇼에 관심을 보여 왔고, 졸업 이후 텐 테너스를 결성해 방송 프로그램의 창립 축하공연 무대에 섰다가 좋은 반응을 얻기 시작하였다.

2001년 이들은 뉴질랜드와 독일의 베를린, 오스트리아 함부르크의 공연을 전석 매진시켰으며 2002년 유로비전 페스티벌에 게스트로 초청받아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이 후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정글북 2”의 참여요청을 받아 OST에 참여하였으며 BMW의 뉴 5 시리즈를 녹음하면서 더욱 인기를 얻게 되었다. 이들은 인지도와 실력에 힘입어 그들의 새 앨범 'Here's to the Heroes‘은 90인조 오케스트라와 함께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녹음하였으며 음반 작업에는 그래미 상 수상자인 프로듀서 사이먼 프랭글랜과 영화음악의 대가 존 베리, 존의 오랜 동료인 작사가 돈 블랙이 참여하였다.

이 앨범에서 그들은 영화 '코러스', '글래디에이터', '늑대와 함께 춤을' 등 주제가 뿐 아니라 영국의 락 그룹 '퀸'의 "Bohemian Rhapsody", 'Who Wants to Live Forever' 등을 웅장한 남성 보컬 하모니로 재탄생시켰다. 2006년 이 앨범의 수록곡을 중심으로 독일 함부르크에서 가진 공연은 워너뮤직을 통해 DVD로 발매되었으며 국내에도 DVD의 발매와 동시에 케이블 채널 On Style에 집중 방영되어 현재 국내 팬들의 내한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2006년 한 해 동안 30만장의 티켓 판매고를 올리며 2007년 5월 초까지 각 나라별 주요 공연장에서 75회의 공연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텐 테너스의 공연 !

그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세계의 사람들이 기다린다.

일 시 : 2008년 5월 27일(화) 오후 7시 30분
장 소 :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
티 켓 :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B석 1만원
예 매 : 대전문화예술의전당 www.djac.or.kr, 1544-1556(인터파크)
관람등급 : 8세(초등학생) 이상 입장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