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LH충남본부 천안권주거복시센터, 업무협약 체결

▲ 한부모 매입임대주택 공급.관리 업무협약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가 위탁해 백석대가 운영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는 LH충남본부 천안권주거복지센터(센터장 배대봉)와 ‘한부모 매입임대주택 공급‧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은 물론 매입임대주택의 원활한 공급‧관리를 주요 골자로, 협약의 세부사항으로는 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주거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추천하며 관련된 제반 업무를 지원하고, LH대전충남본부 천안권주거복지센터에서는 의뢰된 가구에게 필요한 주거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배 천안권주거복지센터장은 “집 걱정 없는 희망사회, 양극화 해소, 균형발전사회”라는 LH공사 비전에 따라 주거취약계층에 속하는 저소득 한부모의 주거안정 및 주거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주거지원을 기반으로 상담, 문화, 법률, 취업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통해 최종 목표인 저소득 한부모의 자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LH충남본부 천안권주거복지센터는 주거측면에서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는 계층을 대상으로 이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매입임대사업 등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12일까지 입주자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자는 미혼모‧부 및 부자가족이며, 신청 방법은 공급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주민등록표 등·초본 등을 구비해 제출하면 된다.

한부모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관련 기타 사항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