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계획서 비공개 보고이어 정기감사 시작

대전시가 엑스포과학공원 청산 절차에 돌입한 느낌이다.

대전시 송석두 기획관리실장은 19일 오영세 행자위원장을 비롯한 행자위원들에게 행정안전부의 엑스포과학공원 청산 지침에 대한 설명을 하며 5월 중으로는 집행부 안을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비공개로 진행 됐으며 대전시 관계자는 회의가 끝난 후 보고 자료를 회수해 가는 등 언론에 노출되는 것을 극도로 꺼렸다.

 

송석두 기획관리실장은 "과학공원을 바로 청산해서 드러내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지만 "의원들도 청산은 불가피한 것으로 보고 고용승계 문제, 부지 재활용 문제 등을 신중하게 시간을 가지고 추진하자는 의견을 피력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날 대전시가 보고한 청산명령 이행계획서에는 '엑스포과학공원 해산'이 명시 돼 있는 것으로 확인 됐으며 이로써 5월 중에 나올 대전시 계획안을 미루어 짐작 할 수 있다는 게 참석 의원들의 평가다.

 

송석두 실장은 "의원들의 의견도 감안하고자 의견을 요청 했다"며 "향후 활용계획 등에 대해서 의견 수렴 절차가 필요하다"고 말해 청산 후 활용방안 등을 적극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더해 대전시 감사관실에서는 20일 부터 감사반 4명을 동원해 엑스포과학공원에 대한 정기감사를 시작 했다.

 

대전시 손성두 감사관은 "2년에 한 번씩 하는 감사"라며 과학공원 청산과 관련 있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과학공원 쪽에서는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는 데 청산과 관련된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