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로디아스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따뜻한 잠자리를 만들 수 있는 천연라텍스매트리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천연라텍스에 대한 특징이나 구별법 등에 대한 정보도 없을뿐더러 구별하기 어려워 속는 경우가 많다. 

저가 라텍스매트리스 렌탈 제품에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100%천연라텍스매트리스가 상대적으로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이에 고급 친환경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전문기업 ‘로디아스 라텍스’의 천연라텍스 전문가를 통해 천연라텍스를 구매하기 전 확인해야할 몇 가지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제조업체의 전문성을 확인하라
전문기업이라면 기술 개발 증진을 위해 연구소를 두고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힘쓰기 마련이다. 연구소는 전문인력, 연구능력, 기술노하우가 인증되어야 정부에서 운영허가를 부여한다. 

로디아스는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로 천연라텍스 연구소(미래창조과학부 인증 제2015111543호)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연항균물질인 피톤치드 증착공법을 세계 최초로 적용할 만큼 수준 높은 친환경 라텍스매트리스만을 생산하고 있다.

특유의 오픈 에어셀 그물망 구조로 보온성을 높여 침대 온수매트와 전기장판을 겸해 사용 시 열 전도율이 높아 미열만으로도 충분히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로디아스는 최근 일자목과 경추 등의 자세 교정을 돕는 최초의 천연라텍스 슈퍼베개 개발에 성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로디아스 슈퍼베개는 4가지 S자 굴곡을 체형 및 경추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천연라텍스의 탄성으로 일자목, 거북목, 목디스크 교정 등에도 효과적인 영향을 미친다.

기존 기능성베개는 석유추출물인 메모리폼이나 합성 화학소재로 되어 있어 세균 번식과 환경호르몬 등이 우려됐으며 탄성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번에 개발된 최초의 기능성 천연 라텍스베개는 세균이 번식하지 않고, 탄성이 뛰어나며 인체 유해 물질이 전혀 없는 오가닉 기능성 천연 라텍스베개라는 점에 있어 안전한 건강 경추베개라는 평을 받고 있다.


▲천연라텍스 함유량 및 발암성 화학첨가제를 확인하라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라고 표기가 되어도 정확한 함량을 확인 후 천연고무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할 것을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다. 특히 홈쇼핑라텍스매트리스 렌탈 제품의 경우 정확한 함량표시가 빠져 있는 사례가 많으므로 주의가 권고된다.

발암성 화학첨가제 함유량은 칼슘보네이트, 이형제, 탄력 강화제 등의 함량을 확인하면 된다. 발암성 화학물질 칼슘보네이트와 탄력강화제를 사용할 경우 라텍스 밀도가 높아지고 탄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천연 라텍스와 비슷해 보일 수 있으나 탄성이 좋지 않고 세균 번식이 높은 발암물질로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피해야 한다. 특히 신생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유해성분 방출로 인한 피해가 더 커질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로디아스 천연라텍스매트리스는 아닐린과 같은 인체유해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음이 증명된 성분조사검증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천연라텍스 96.7% 함량으로 고퀄리티의 천연라텍스매트리스를 제조하고 있다. 면역력이 약한 아기와 유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100%친환경 이며 아토피가 있는 유아, 신생아들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고객만족도 및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을 선택하라
로디아스 천연라텍스매트리스는 실제 꼼꼼하기로 소문난 독일의 LGA 라텍스 품질 테스트에서 내구성, 인장력, 탄성력 만점을 획득, 총 96점이라는 경이적인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아 독일에 정식 상표 등록을 마쳤다.

세계적인 100%천연라텍스매트리스 로디아스는 퀄리티를 인정받아 품질관리가 깐깐하기로 소문난 유명백화점(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에 모두 입점하여 천연라텍스 명품 브랜드라는 명성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 하였다.

로디아스는 소비자 만족 조사 결과 만족도, 신뢰도 평가 항목 등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브랜드대상,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실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라텍스매트리스렌탈 보다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품질이 고급스러워 소비자들의 라텍스매트리스추천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평이다.

아기를 키우는 주부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최근 100%친환경 신생아 라텍스 매트리스도 출시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 아토피가 있거나 호흡기, 바이러스성 질환이 있는 신생아, 아기에게 도움이 되는 피톤치드 효과가 있어 아기라텍스매트, 신생아 유아용 라텍스를 찾는 엄마들의 집중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오염물질이 묻어도 아기매트리스에 들어가지 않도록 양면방수 속커버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유아매트리스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다.

로디아스는 천연라텍스매트리스나 라텍스베개 제품 외에도 향균 방수 기능이 있는 방수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커버와 독일 오스모 & 덴마크 본덱스의 천연 식물성 도장이 적용된 고급 편백나무침대, 삼나무 친환경원목가구를 생산한다. 로디아스원목가구는 80~120년된 최고급 일본산 편백나무침대를 짜맞춤기법으로 제작해 제품의 퀄리티를 높였으며 합성페인트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편백나무침대 편백나무가구이다. 유아 장난감 규격에 합격한 천연 식물성 도장을 적용해 100%친환경 가구임을 증명했으며 아기, 신생아가 있는 가정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평이다.

로디아스 천연 라텍스매트, 신생아 매트리스, 라텍스베개, 라텍스방석, 라텍스커버 등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제품 및 편백나무침대, 히노끼 친환경원목가구 등 관련제품은 로디아스 라텍스 공식 홈페이지(www.rodiaskorea.co.kr)에서 40~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