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소예정자 대상 준법교육 실시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논산시 법률홈닥터가 출소예정자의 준법정신 함양을 위해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를 찾았다.

시에 따르면 논산시 법률홈닥터는 24일 대전교도소 논산지소에서 출소예정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준법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교도소 논산지소에서 ‘기초 질서의식 함양과 집단생활에서의 규범’이라는 주제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대상자들에게 기초 질서의식 함양과 집단생활에서의 규범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출소예정자는 “법에 대한 반감으로 이 사회의 법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생활한 적도 있었지만, 준법 교육을 통하여 사회 구성원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가지고 있어야 하는 마음자세와 규범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법률홈닥터 정아람변호사는 소외계층의 시민들이 법률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찾아가는 법률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출소예정자들이 올바른 준법정신함양과 공동체 생활의식고양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삶의 목표와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 법률홈닥터는 매주 화요일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에 방문, 학대피해 노인에게 전문적인 법률 상담을 해주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법적 분쟁 시 자문기관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에게 소송 전 합의를 도출해주는 등 법률홈닥터로서의 자문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