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청양군문화예술회관 옆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

▲ 충남 청양군에 들어설 예정인 청양군 청소년문화의 집 조감도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청양군은 청소년 활동 공간 확충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청소년 문화의 집을 건립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직접 접하고 즐기며 스스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전용공간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에 건립되는 청소년 문화의 집은 일상생활권 중 수련활동에 적합하며 청소년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지역으로 선정 되었으며, 군은 건립 초기단계부터 구조와 공간 구성 등 설계에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수요자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지난 2월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사가 포함된 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청양읍 송방리(문화예술로 187) 부지에 국비 10억 원, 지방비 16억 원 등 총 26억 원이 투입되며, 2016년 11월말 준공될 계획이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건축면적 500㎡, 연면적 1617㎡,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건물 안에 들어가는 주요 시설은 정보자료실, 체육활동실, 댄스연습실, 음악연습실, 요리연습실 등의 활동시설과 상담실, 강의실, 동아리실 등이다.

청소년 심의위원 김수경(청양고 3) 학생은 청양에 청소년 전용 공간이 생기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취미 활동의 기회와 문화 혜택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은 정보, 문화, 예술, 여가활동 공간 확충을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된 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