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4월 13일/신청방법(방문,우편,인터넷 등)

대전시 중구(구청장 이은권)에서는 경험이 풍부한 퇴직교사를 활용하여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방과 후 상담 및 교육도우미로 지원하기 위해 󰡒퇴직교사 자원봉사단󰡓을 모집․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방과 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봉사자는 그동안에 쌓아온 지식들을 노년생활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창출 할 수 있는 보람을 가질 뿐만아니라 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중구에서는 퇴직교사로 교육지도에 관심이 있는 자원봉사 50명을 이달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방법은 방문, 우편, 전화(606-6260), 팩스(606-6289), 인터넷(http//nanumi.djjunggu.go.kr)등으로 신청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하는 봉사는 퇴직교사에게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나눔 봉사자로의 자긍심을 제공할 뿐만아니라 저소득층 자녀에게는 사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중구청 주민생활봉사과 및 각 동사무소에서는 행정업무 지원, 민원안내 도우미, 각종 자원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상담 도우미』를 4월 13일까지 전화 및 서면 등으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