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는 금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AMD CPU 및 플랫폼 기술의 강점과 업계 최고의 ATI 라데온 X1250 GPU의 기능을 결합한 자사 최초의 그래픽 솔루션 통합 마더보드 칩셋 ‘AMD 690시리즈’를 출시했다.

AMD 690 시리즈는 새로운 ATI 라데온 X1250 그래픽 코어를 결합, 윈도우 비스타의 새로운 3D 유저 인터페이스인 윈도우 에어로(Aero™)를 위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윈도우 에어로(Aero™)는 윈도우 비스타의 프리미엄 및 비즈니스 에디션에 적용된 새로운 3D 유저 인터페이스로, 풍부한 비주얼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간 다중 업무를 훨씬 수월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AMD 690은 일상 비즈니스 업무에 유용한 ‘윈도우 플립 (Windows Flip™)’ 및 ‘윈도우 플립 3D’ 같은 새로운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AMD 690 플랫폼은 뛰어난 안정성 및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며 AMD의 VS (Validated Solutions) 프로그램 상의 인증을 획득한 플랫폼들을 곧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 고객들은 듀얼 DVI ATI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추가로 탑재함으로써 최대 4개의 모니터까지 지원할 수 있으면서도 다수의 폼팩터와 구성에 적합하도록 한 AMD 690 시리즈 기반 플랫폼의 에너지 효율성과 컴팩트한 패키지를 환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AMD 690 시리즈는 ATI 아비보(Avivo™)기술을 지원하는 최초의 AMD CPU 전용 칩셋으로, 고화질의 컨텐츠를 포함한 모든 멀티미디어를 위해 실사에 가까운 이미지 및 부드러운 영상 재생을 가능하게 해준다. AMD 690시리즈는 아울러 현재 출시중인 어떤 다른 칩셋보다 다양한 화면 출력 옵션을 제공, 업계 최초로 통합 HDMI 및 별도의 DVI 출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