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출신 중앙부처 공무원과 간담회 갖고 협조 당부

[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천안시가 2016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각 부처의 내년도 사업계획 수립에 맞춰 정부부처 방문활동과 인적네트워크 활용 등을 통한 본격적인 국비예산확보 활동에 돌입했다.

천안시는 지역 국회의원과 천안출신 중앙부처 공무원과 간담회를 갖고 2016년도 정부예산 확보대상 사업과 지역의 현안을 설명하고 고향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천안시 대외협력사업소가 주관한 이번 간담회는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중앙부처 국·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저녁 7시 개최됐으며, 이날 간담회에서 천안시는 북천안나들목 연결도로 개설 등 주요 대규모사업과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정황근(청와대비서관) 천공회장 등 중앙부처 공무원들은 고향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는 뜻을 전하였고 특히, 이번 간담회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양승조의원이 참석, 국회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시는 안서소하천 정비사업, 풍서천 고향의강 조성, 천안천 횡단교량 설치, 국도1호∼국지도23호 연결도로 개설, 직산기술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성환 공공하수처리시설2단계 증설공사 등 주요 사업비 확보를 위해 정부 예산편성 일정보다 한발 앞선 치밀한 전략으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한, 구본영 시장은 국비확보를 위해 3~4월중에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할 계획이며, 대외협력사업소를 통해 지역 국회의원 및 중앙부처의 인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남동 대외협력사업소장은 “앞으로 각 부처별로 관련 부서와 연계,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업별 담당자를 찾아가는 등 정부예산 확보와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