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3시 기공식 실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이 산·학·연 의료공급자들이 실질적인 협력연구를 수행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융합적 중개임상연구 인프라 조성에 기초가 되는 '의생명융합연구센터' 기공식을 26일 오후 3시,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내 건립부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충남대학교 정상철 총장, 이상민 국회의원, 이장우 국회의원, 황인방 대전광역시 의사회장, 전병구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내년 11월 준공이 목표인 의생명융합연구센터는 지상 5층, 연면적 6842.56㎡(2,070평) 규모로, 1층은 편의시설, 기계실, 문서고 등이 2층은 행정실, 국책사업단, 산학협력자문실, 대회의실 등이 3~4층은 실험실, 공동장비실, 5층은 임상시험센터가 배치된다.

산·학·연 의료공급자들이 실질적인 협력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의생명융합연구센터가 준공되면 ▲전문 의학지식을 겸비한 핵심 의료 연구 인력의 지속적인 양성 및 교류 ▲환자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질병의 분자병인기전 규명 ▲중개연구문화 확립과 기초-임상-기업 공동연구를 통한 연구지식의 임상적용 문화의 정착 ▲ 의생명융합연구센터에서 개발된 의료 원천기술을 충남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에 적용하여 세계적인 의학연구 주도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